2023년 5월 13일 토요일

루 살로메 '글'

 

정녕 벗이 벗을 사랑하듯이

나 너를 사랑하노라 수수께끼의 삶이여.

 

내가 네 가슴 속에서 기뻐하고 울고

네가 내게 보는 기쁨을 주는데도 나는 네 행복도 불행도 사랑한다.

 

네가 나를 파멸시키는 일이 있어도

벗이 벗을 품에서 떠날 수 없듯이 나는 네 팔을 뿌리칠 수 없어라.

 

나는 너를 힘껏 끌어안는다.

네 불꽃으로 내 정신을 태워라.

 

그리고 투쟁의 대결 속에서

네 실제 수수께끼를 풀게 해다오.

 

수천년 삶을 생각하는 것으로

나는 네 팔에 몸을 던져라.

 

네가 내게 더 이상 행복을 줄 수 없다 해도 그래도 좋다

너는 내게 계속하여 네 고통을 보내 줄 것이다.

-루 살로메, 시 ‘삶의 기원’

 

 

 

출처: http://www.sisaone.kr/news/article.html?no=22075  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도리, 1864년 3월 19일 , 파리

 진정한 위안은 십자가 아래에 있습니다. 그리고 영성체를 통해 하느님의 사랑을 받게 되며, 그 하느님의 사랑으로 인해 모든 것을 순명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되지요.